원룸의 인터넷 속도 꼭 확인해야 하는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광자 댓글0건 작성일11-24

본문

최근에는 많은 원룸(상대적으로 최근에 지어진 곳, 고시텔 위주)이 건물 자체적으로 인터넷 회선들여와 공유기를 통해 각 방에 연결하는 형태로 구성이 많이 되어 있습니다. 개인 회선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대신에 관리비를 2~3만원 정도 더 받는 건물이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이런 형태의 건물에 입주하는 경우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건물주가 인터넷이 있다는 것은 알지만 어떤 수준인지 인지를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00M 짜리 형편없는 회선을 주요 시간대 20~30명이 사용하면 인터넷 접속 조차 힘든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제가 실제로 공업지대에 지어진 고시텔 건물 대략 30세대 건물에서 거주를 했는데 접속이 되지 않아서 테더링으로 사용하는 일이 거의 매일이었습니다. 2020년이 넘었는데 이미지가 한줄씩 뜨는 모뎀의 속도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 게임도 잘 안돌아갔고 테더링이라고 해도 QOS라 조금 더 나을 뿐이지 큰 차이는 없었어요.


건물주에게 해당 내용을 전달해도 인터넷이 들어온다고 했지 속도까지는 이야기하지 않았으니 아마도 해줄 의무가 없을 것이고 당연히 알아보겠다고 하고 아무런 소식이 없었죠.


보통 이런 형태의 건물은 개인적으로 설치를 하지 못하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하고자 하는 말은 온라인 게임이나 웹서핑 등을 자주 즐기는 분들의 경우 집합건물 원룸, 오피스텔 등에 입주 및 이사를 하게 될 경우 회선이 어떤지 확인을 하고 들어가고, 해당 부분이 문제가 될 수 있는 경우를 대비해 특약에 해약과 관련된 내용을 넣거나 하는 방법으로 대응할 수 있겠습니다.


혹시 본인의 인터넷 속도를 체크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속도를 체크하는 두가지 사이트 > 추천정보 (cerebro.co.kr)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본 사이트는 p2p사이트 순위를 제공하는 정보사이트입니다.
Copyrightⓒ cerebro.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